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네옴시티에 부각되는 한미글로벌

by 프시마 2022. 10. 7.
728x90

 

사우디 아라비아 네옴시티 2029년 동계아시안게임 개최지 선정

4일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인 네옴시티가 2029년 동계 아시안게임 개최지로 선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미글로벌, 희림, 유신 등 관련주들이 상승을 했습니다. 네옴시티는 아직 완성도 되지 않았지만 동계아시안게임 개최지로 선정된 것을 보면 사우디의 빈 살만 왕세자가 얼마나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지 엿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

사우디의 네옴시티 프로젝 관련 이슈는 삼성물산과 현대거설이 '네옴시티'의 주요 인프라 공사를 수주했다는 소식으로 6월부터 혹은 그 이전부터 이슈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사우디의 '비전 2030'개혁 정책의 일환인 이사업은 사우디 아라비아 북서부에 서울의 43배 크기인 2만 6500㎢ 규모로 건설되는 신도시 사업입니다. 여기에 스마트시티가 접목되는 사업으로 신재생에너지, 도심 항공기 등 관련주들이 주목되었습니다.

정부에서도 '제2의 중동 붐'을 기대하며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사우디 주요 인사들을 만나고 있으며, 빈 살만 왕세자의 방한을 추진 중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한미글로벌 사업

한미글로벌은 건설사업관리 기업으로 발주자를 대신해 건설사업의 관리를 대행하는 것을 주요 업무입니다. 계약에 의해 발주자의 전반적인 또는 부분적인 권한을 위임받아 대리인 및 조정자의 역할수 수행합니다.

한미글로벌 매출

한미글로벌 매출(22년 반기 기준) 출처: 전자공시시스템

 

한미글로벌이 주목받는 이유

케이프증권에 따르면. 네옴시티 관련 대규모 수주를 실제 확보할 수 있는 국내에서 몇 안 되는 중소형 업체로 평가받았습니다. 21년 기준으로 전 세계 8위 PM업체로 선정되며 글로벌 경쟁력을 증명됐다고 분석했습니다. 21년 네옴시티(더라인)e-PMO와 22년 로쉰 주거단지 및 DGDC 프로젝트를 실제로 수주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허선재 케이프증권 애널리스트는 "한미글로벌이 네옴시티뿐만 아니라 반도체와 2차 전지 등의 하이테크 사업부 수주잔고는 연평균 30% 이상 고성장하고 있고, 향후 최소 2~3년간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마무리하며...

한미글로벌의 주가는 네옴시티의 2029년 동계아시안게임 개최지 선정으로 2 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미글로벌에는 네옴시티뿐 아니라 반도체와 2차 전지 사업부의 성장 추세가 전망이 된다고 하니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모습입니다.

한미글로벌 주가(일봉)
728x90

댓글